매일 같은 시간에 일어나 같은 시간에 출퇴근을 하던 규칙적인 생활을 하다가 백수가 되니 하루 아침에 생활 패턴이 바뀌어버렸다.
늦잠을 자고 게을러지는 것이 느껴져 이대로는 안되겠다 싶어 예전에 읽은 책 "미라클모닝"이 생각나 나에게 맞게 약간 변경하여 미라클 모닝을 실천해 보려고 한다.
먼저, "미라클 모닝"이라는 책에 대해 소개하자면,
2030세대, '기적의 아침'에 열광하다이른 아침 일어나 운동·공부 등 자기계발하는 ‘미라클 모닝’ 인기
최근 2030 세대 사이의 자기계발 트렌드를 꼽으라면 단연 ‘미라클 모닝’이다. ‘미라클 모닝’이란 아마존에서 종합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한 뒤 2016년 한국에 출간된 베스트셀러 《미라클 모닝》에서 나온 개념으로, 일과가 시작되기 전 이른 아침에 일어나 운동이나 공부, 독서 등을 하는 것을 말한다.아침 일찍 일어나 자기계발에 몰두하는 ‘미라클 모닝’ 챌린지가 인기를 끌면서 SNS에도 ‘미라클 모닝’ 태그를 단 게시물이 30만 건에 이를 정도가 되었다. 대체로 새벽 6시 전에 일어나 운동이나 독서, 영어공부 등 자기계발 등을 하는 모습을 ‘인증샷’ 형태로 기록하는 것인데, 이 게시물들은 ‘미라클 모닝’을 실천하고 있다는 인증뿐만 아니라 다른 이들을 독려하는 메시지가 된다.코로나19가 몰고 온 우울감이 2030 세대에 번지면서, 일상 속 자기계발을 통해 자신감과 자기효능감을 찾으려는 심리가 반영되었다고 볼 수 있다. 현재의 불안감을 미래를 준비하는 것으로 이겨내려는 의지도 들어 있다.
- 교보문고
자기계발서를 읽어보면 하나같이 입을 모아 말하는 것이 있다. 바로 "아침에 일찍 일어나 남들보다 먼저 하루를 시작하라" 이다. 이 책 또한 아침에 일찍 일어나 그 시간을 어떻게 보내야 하는지 알려주는 책이다.
이 책을 읽을 당시에는 큰 인기가 없었던 것 같은데 코로나19 때문에 생긴 우울감을 자기계발로 극복하고자 하는 2030세대 덕에 요즘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미라클모닝 책이 인기를 얻으면서 아침 루틴을 기록할 수 있는 다이어리도 함께 출간되었다.
다이어리 내부는 이런 구성으로 되어있다.
이 다이어리를 사서 기록을 해볼까 생각도 해 봤지만,
매일 밤 일찍 잠들어도 새벽 1시~1시 30분에 잠드는 나에겐 새벽 6시에 일어나는 것부터 무리였으며, 다이어리에 적힌 모닝 루틴이 아니라, 나만의 모닝 루틴을 만들어 아침 시간을 보내고 싶어서 나만의 미라클모닝 다이어리를 만들어보았다.
>아이패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미라클모닝 다이어리<
작년부터 아이패드를 구매하여 나름 잘 활용하고 있고 아이패드 덕분에 페이퍼리스 생활을 하고 있어, 미라클 모닝 다이어리도 아이패드를 활용하고자 했다.
나는 굿노트를 사용하지 않고 노타빌리티를 사용하는데, 인터넷에선 굿노트에 맞춘 다이어리 양식들이 많아 직접 노타빌리티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pdf를 만들었다.
나처럼 굿노트를 쓰지 않지만 다른 방법으로 아이패드에서 미라클모닝 다이어리를 사용하길 원하는 사람들도 많을 것 같아 pdf 파일을 공유하고자 한다.
공유하는 pdf 파일에는 모닝 루틴 칸이 비워져 있어 사용자가 원하는 루틴을 직접 입력하여 사용할 수 있다.
미라클모닝 다이어리 pdf 파일을 원하시는 분들은
비밀 댓글로 메일 주소 남겨주시면 확인하는 대로 파일 보내드립니다!!
>노타빌리티에서 미라클모닝 다이어리 사용하는 방법<
1. 먼저 pdf를 노타빌리티에 불러온다.
2. 오른쪽 상단 페이지를 열어 불러온 pdf 페이지를 복사한다.
3. 복사한 페이지를 붙여넣기 한다.
4. 매일 사용할 때 마다 붙여넣기 하거나, 한달치, 또는 1년치를 왕창 복사해 둔다.
오늘 아침부터 미라클모닝을 시작했기에 오늘의 기록을 남겨보았다.
저런 투박한 빨간 체크로 할 필요 없이 노타빌리티에서 이번에 새로 생긴 스티커 기능을 활용하여 체크를 할 수도 있고, 작성자 나름대로 꾸밀 수 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 매주 미라클 모닝 후기를 업로드 하며 나에게 생긴 변화를 기록해 보려고 한다.
내일은 오늘보다 더 일찍 일어나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