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를 시작한 후 가장 먼저 도전하고 기록하게 될 공부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이다.
인턴을 그만두고 뭐부터 해야할지 고민 중, 지난 제 50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처참히 망친 기억이 떠올라 다시 한번 더 시험을 보기로 결심했다. 저번 50회 때는 다들 하니까 한번 해볼까하는 생각에 2주 동안 '큰별쌤 최태성의 별별 한국사' 강의만 듣고 기출 문제 조금 깔짝거리다가 시험을 봤는데, 50점도 안되는 점수를 받고 당연히 불합격 통보를 받았다.
이번 53회는 4주도 안남은 시점에서 시험을 보기로 마음 먹고 접수를 하긴 했지만, 지난 50회 때와는 달리 제대로 공부 해보려고 한다. 불합격인 채로 그냥 넘어갈 순 없으니..!
이번 시험 공부 계획은 '큰별쌤 최태성의 별별 한국사' 강의를 빠르게 완강하고 암기도 열심히 하며 기출문제에 좀 더 집중할 생각이다.
이번주부터 매주 한국사 공부 리뷰를 기록할 예정이다.
이번엔 꼭 합격 통보를 받을 수 있기를...★
아래에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접수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정리해 보았다.
제 53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시험일 : 2021년 6월 5일(토) 10:00)
1.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홈페이지에 접속한다.
2. 로그인 또는 회원 가입 후 원서 접수 배너를 클릭한다.
3. 개인 정보 및 시험장 정보 등을 제대로 기입 후 응시료를 결제한다.
원서 접수 후 결제는 가상 계좌, 카드 결제 2가지 방법으로 가능하다. 응시료는 2만원으로 수수료까지 총 2만 2천원이 결제된다.
가상 계좌 방법으로 결제를 하는 경우, 입금 기간을 잘 확인하여 기간이 넘지 않도록 응시료를 입금해야 한다.
4. 원서 접수 확인을 하여 결제가 잘 되었는지 확인하고, 사진 등록 날짜를 체크하여 날짜에 맞춰 사진을 꼭! 등록한다.
원서 접수 시 사진을 등록하지 않기에 5월 17일 13시부터 6월 1일 18시 사이에 꼭!! 사진을 등록해야만 한다.
사진을 등록하지 않으면 원서 접수가 취소될 수 있으니 일정을 잘 체크 해 두어야 한다.
시험장 수정 또한 같은 기간에 할 수 있으므로 시험장을 변경해야 하는 경우 해당 기간에 변경하면 된다.
5. 열심히 공부하여 합격한다.
희망사항으로,, 6월 5일 가채점 후 합격일 것 같다는 글을 쓸 수 있으면 좋겠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