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window 환경에서 vscode를 사용하는 것이 익숙하지 않아 여전히 적응 중이다...
이전에는 powershell에서 직접 가상환경을 만든 것이 아니라
https://iambeginnerdeveloper.tistory.com/185?category=917302
위 게시글처럼 .exe 파일을 선택하는 방식으로 가상환경을 만들었는데 이는 바로 가상환경을 실행하기 힘들었다. 때문에 powershell에서도 conda 명령어가 먹히도록 해야만 했다.
cmd 창이나 powershell창을 자동으로 (base)에 접근해서 입력가능한 상태를 띄워야 한다.
그러기 위해선 powershell이 권하는 명령어들을 입력해 주어야 한다.
위의 powershell이 권하는 사이트에서 유효한 실행정책을 확인하고 해당 명령어들을 입력하면 된다.
Get-ExecutionPolicy -Scope CurrentUser
Get-ExecutionPolicy
Get-ExecutionPolicy -List
> Get-ExecutionPolicy -Scope CurrentUser
해당 명령어를 입력하면 실행정책이 제거된 상태라고 뜬다. 위 3개 명령어를 모두 입력하여 모두 "예"를 선택하고 exit를 하면 새로 powershell을 실행했을 때 자동으로 (base)에 접근하게 된다.
이렇게 새로 powershell을 실행하면 (base)에 접근하게 되고 conda 환경을 사용하지 않을거라면
> conda deactivate
해당 명령어를 입력하면 된다.
이러면 먹히지 않던 conda 명령어들이 위와 같이 powershell에서도 잘 먹히게 된다!
윈도우 환경 여전히 적응 중~,,,
728x90